PC게임 순위 전세계편 TOP 10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PC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메이플 스토리 등은 순위에 없었습니다. 과연 어떤 게임들이 10위 안에 들었을까요?
순위는 2020년 11월 기준입니다.




PC게임 순위 (20년 8월)

폴가이즈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8월에는 순위 변동이 많았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1위를 차지하지 못했죠. 8월에는 어떤 게임이 인기있었을까요?





10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019년에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PC게임입니다. 시즌6이 없다는 루머가 많았지만, 2020년 9월에 출시되었고 10위를 차지할 수 있었죠. 이번에도 블랙 옵스 콜드 워 출시로 모던 워페어가 시즌6이 마지막일거라는 말이 많은데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9위. 로블록스

2006년에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게임입니다. 로블록스는 10위권에서 벗어나는걸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마인크래프트보다 먼저 출시된 게임인데 한국에서는 마크가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 세계에는 다양한 유저들이 만든 플랫폼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사람들과 대화를 하며 컴퓨터 사양이 낮아도 플레이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로 외출할 수 없는 상황에 로블록스의 인기는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8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2020년 11월에 출시된 어크 마지막 시리즈입니다. 분위기가 많이 어두워졌고, 주인공은 에이보르입니다. 9세기 이교도 대군세 시기의 그레이트브리튼 섬과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발매 첫주 판매량이 최고 기록이었던 어크3 판매량을 넘어섰습니다. 어크 시리즈 역사상 최다 판매를 기록한 게임이죠. 하지만, 게임 배경이 대부분 자연이라서 다 비슷하게 보이기도 하고 유비소프트 특유의 반복퀘스트를 하다보면 지루하기도 했습니다. 전투는 어크 전작에 비해 더 박진감 넘친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7위. 월드 오브 탱크

2010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PC게임 순위에 들었습니다. 저번에도 월드 오브 탱크가 순위에 들었었는데 이번에도 들었네요! 게임이 오래되서 그런지 핵도 많고 다른 문제점도 있어서 메타크리틱 유저평점은 바닥을 쳤습니다.




6위.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콜듀 모던워페어에 이어 6위는 블랙 옵스 콜드 워가 차지했습니다. 2020년 11월, 그리고 2020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콜듀 인기는 식을줄 모르네요. 하지만 메타크리틱 점수는 유저평점 2.9점을 받았습니다. 싱글플레이는 괜찮았으나 멀티플레이는 모던워페어랑 비슷하고 문제점들이 발견되면서 유저평점이 바닥을 쳤습니다. 그만큼 아쉬웠다는거겠죠?




5위. 몽환서유

중국 넷이즈가 개발한 게임으로 2001년에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중국에서 사랑받는 게임입니다. 국내에는 정보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중국은 인구가 많아서 그런지 전세계 PC게임 순위에 들었네요!




4위. 크로스파이어

2007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국내에서는 2020년 서비스 종료된 게임입니다. 하지만 중국 서버는 아직 남아있어서 많은 중국 유저들이 크로스파이어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마치 한국에서 서든어택을 하는 것과 비슷한걸까요? 중국에서는 배틀그라운드도 인기가 많지만 아직도 크로스파이어가 더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크로스파이어는 국내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3위. 던전앤파이터 온라인

국내에서도 인기있지만, 중국에서는 어마무시한 인기를 자랑하는 던파 온라인! 최근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중국에서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전세계 PC게임 순위 3위를 차지한걸 보면 대단하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던전앤파이터를 ‘지하성과 용사’로 읽는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온라인게임에서 해골이나 특정 종교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어서 문제되는 사항은 전부 수정되었죠.




2위. 리그 오브 레전드

2020년 11월 순위에서는 2위를 차지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1위 게임이죠. 2위를 차지했다고 인기없는게 아닙니다. 이건 전세계 순위니까요!
최근 새로운 챔피언이 출시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사실 롤에 대해서는 쓸게 별로 없습니다. 어떤 특정 이유로 인기를 끄는게 아니라 그냥 인기가 많은 게임이니까요.




1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20년 11월에 새로운 확장팩 어둠땅이 출시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와우! 전세계에서 PC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이전 확장팩에 비해 평가도 좋았습니다. 어둠땅은 오픈베타부터 대기열이 만들어져서 접속조차 못했었죠. 베타 테스트에서 문제가 되었던 4대 성약의 단은 밸런스 패치로 고쳐서 나름 괜찮게 출시했습니다. 영혼결속과 영혼도관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만렙까지 빠르게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렙 찍으려고 고생했던게 기억나네요.


전세계 PC게임 순위 (20년 8월)

8월에는 폴가이즈가 1위를 차지했었죠. 이번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차지했습니다. 21년에는 과연 어떤 게임이 1위를 차지할지 기대되네요. 다음에도 순위 올려드리겠습니다.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