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모바일 게임 순위 전세계 TOP 10


2021년 모바일 게임 순위 전세계 TOP 10


안녕하세요? 초록괴물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모바일게임은 어떤 게임일까요? 이번에 통계가 공개되었는데요. 전 세계 통계지만 이번에도 중국의 영향이 컸습니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 등이 1위가 아니어서 놀랐는데요.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2021년 모바일 게임 순위 전세계 리스트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위 통계 출처 : Pocket Tactics







✅ 모바일 게임 순위


⬆️ 초록괴물 유튜브 영상을 통해 더 빠르게 순위를 알아보세요!








10위. 포켓몬 GO



벌써 나온지 5주년이 지났는데요. 글로벌 누적 매출이 무려 50억 달러라고 해요. 한화로 5조 넘게 벌었더라고요. 아직까지도 북미나 유럽에서는 꾸준히 인기가 많은데요. 전체 순위에서는 10위지만 구글플레이 순위는 6위였어요. 오랜만에 켜봤는데 많은 컨텐츠가 추가됐더라고요.

코로나가 터졌을 때 배틀리그 걷기 거리가 사라지기도 했고 메가진화도 추가됐었죠. 요즘도 공원에 산책하러 나가면 포켓몬 고 하는 사람은 꼭 있더라고요. 저도 생각날 때 깔아서 하는데 포켓몬 몇 마리 잡으면 질려서 삭제합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아직도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5주년 축하축하!






9위.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다른 국가에서는 벌써 베타도 하고 출시도 했던데 국내는 소식이 없네요. 사실 제가 해리포터 빠거든요. 굿즈도 모으고 영화도 똑같은 거 여러 번 보는 오타쿠인데요. 빨리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도 호그와트 가고싶거든. 중국에 출시 첫 주만에 227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해요.

그리고 iOS 매출 1위도 기록했다고 합니다. 여태까지 출시된 해리포터 게임은 감흥이 없었는데 이번에 출시 예정인 깨어난 마법은 좀 기대해보려고요. 글로벌 출시 빨리 해주세요!






8위. 원신



꾸준히 10위권을 지키고 있네요. 2021년 3분기에 국내에서만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럼 전 세계에서는 얼마나 많은 매출을 올렸을까요? 갑자기 중국 청소년 게임 통제가 시행됐을 때 주말에 원신 접속해서 울던 아이가 생각나네요. 이번 업데이트로 드래곤 스파인에서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었고 신규 캐릭터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7위. 코인 마스터



국내에서는 다운받을 수 없는 게임인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박 게임입니다. 슬롯머신을 돌려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스핀을 돌리려면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근데 에너지는 현질하거나 페북에 친구들한테 방문해서 얻을 수 있어요. 자신만의 마을을 방어하고 상대방 마을을 공격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 국내에서도 하트없으면 현질해서 게임하기도 하고 그랬었잖아요. 그런 방식인 거 같습니다.






6위. 로블록스



꾸준히 인기있는 게임인데요. PC 게임 순위에서도 빠지지 않더라고요. 마인크래프트보다 먼저 출시된 선배 게임인 거 아셨나요? 로블록스는 코로나로 밖에 나가지 못하자 더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교육용 게임 개발 지원에 나서기도 했는데요. 로봇 공학과 우주탐사에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그리고 로블록스에 나이키랜드도 추가될 예정인데요. 도구 키트를 사용해서 자신만의 미니게임도 만들 수 있고, 실제 오프라인 동작을 인식해서 로블록스 안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블록스 안에서 나이키 에어포스 신고 다닐 수 있겠네요.






5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저는 당연히 3위 안에 들어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네요. 요즘 넷플릭스에서 아케인 진짜 인기 많죠. 시즌1 벌써 끝나서 아쉽더라고요. 와일드 리프트는 하루에 2~3판씩 하고 있는데요. 모바일이지만 PC만큼 재미있는 거 같습니다. 제일 좋은 점은 누워서도 할 수 있다는 거! 이번에 처음으로 매출 기준 전세계 모바일 게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하는데요. 얼마 전에 중국 출시로 매출이 올랐다고 하네요. 한국은 전체 매출 9% 정도라고 합니다.






4위. 가레나 프리 파이어



국내에서는 생소한 게임인데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한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동남아 최고 규모의 퍼블리셔 가레나의 게임이죠. 4월에는 북미 배틀로얄 시장에서 배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인도는 정치적인 이유로 배그가 금지됐는데 가레나 프리 파이어로 몰려들었다고 하네요. e스포츠 대회도 꾸준히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3위. 캔디 크러쉬 사가



통계를 보면 캔디 크러쉬 사가는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한 최초의 프리미엄 앱 중 하나인데요. 2018년에는 하루 매출만 420만 달러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2억 7,300만 명이 한 달에 한 번은 캔디 크러쉬를 플레이한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하죠? 매출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합니다.






2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근에 아케인 기반의 테마 모드가 등장했는데요. 롤 캐릭터 중 징크스와 바이, 제이스, 케이틀린 중 한 명으로 변신해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하늘섬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헥스 파편을 얻어 전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에 뉴스테이트가 나와서 다음 모바일 순위는 변동이 있을 거 같습니다. 이웃게임 포트나이트가 순위에 있을 줄 알았는데 없더라고요. 포트나이트도 아케인과 협업했다고 하네요.






1위. 왕자영요



롤이랑 거의 비슷한 AOS게임인데요. 국내에서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있는 펜타스톰이 왕자영요의 글로벌 버전입니다. 근데 오리지널은 중국 역사나 고전소설에 나오는 인물도 등장합니다. 처음에는 롤을 베꼈다는 말이 많았지만 라이엇 게임이 텐센트 계열사가 되면서 그런 말이 싹 사라졌죠.

그리고 얼마 전에 왕자영요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오픈월드 RPG 트레일러가 공개됐는데요. 게임 이름은 왕자영요 월드입니다. 롤이 아케인이나 몰락한 왕 등을 출시하면서 확장시키고 있는데 왕자영요도 롤 못지 않은 규모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초록괴물 유튜브

초록괴물

전세계 PC게임, 콘솔게임에 대한 모든 것! 초록괴물 구독하고 새로운 게임소식을 받아보세요. ✉ itarcadegame@gmail.com

www.youtube.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