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5 프로 스펙 & 출시일 루머 총정리


PS5 Pro 스펙과 출시일에 대한 루머가 떠돌고 있습니다. PS5가 출시된지 2달이 지났지만, 이러한 루머는 항상 돌았었죠. 하지만, 소니가 듀얼 GPU 특허를 등록하면서 더욱 기대치가 높아졌습니다. 아마 플스5 프로에 탑재될거라는 말이 많은데, 지금까지 각종 커뮤니티와 게임 전문 사이트 등에서 언급되고 있는 스펙과 출시일을 알아보겠습니다.





플스5 프로 스펙 & 출시일 루머

소니가 새로운 특허를 등록하면서 더 기대되는 PS5 Pro에 대한 모든 루머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과연 어떤 괴물이 탄생할까요?





소니 듀얼 GPU 특허 등록

GPU가 2개 탑재되는 새로운 특허를 등록했습니다. 이렇게 2개가 탑재되면 성능은 올라가지만 크기는 커질 수 밖에 없죠. 그리고 처리지연이 늘어날 수 있고, 소음과 발열도 심해질겁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잊게 만드는 강력한 성능과 해상도가 있습니다.





플스5 프로 스펙

현재까지 뜬 루머를 정리해보자면 PS5 Pro 성능은 Xbox Series X의 12TFLOPS를 능가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8K로 출시될거라는 말이 많았는데, 그 가격에 어떻게 8K가 출시되나며 말이 안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4K 블루레이로 출시될거라고 말했지만, 아직은 아무도 모릅니다. 아마 엄청난 괴물이 나타나겠죠!

* CPU: 12-core 3.5 GHz AMD Zen 2
* GPU: 14 teraflop AMD RDNA 2
* GPU architecture: RDNA 2
* Memory: 18 GB GDDR6
* Bandwidth: 512GB/s
* Storage: 1TB
* Expandable storage: NVMe SSD slot
* Optical Drive: 8K BluRay





플스5 프로 출시일

PS5 Pro 출시일에 대한 루머는 약간 뻔했습니다. 마치 아이폰이 1년 주기로 출시되는걸 알면서도 내년 9월에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될거라고 말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플스5 프로는 2023년 출시가 유력하다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플스4에서 플스4 프로까지 3년이 걸렸는데 그 기간을 출시일로 잡고 언급되고 있는거죠. 하지만, 정말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2023년에 말이죠!





플스5 블랙 에디션

플스4는 화이트, 블랙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플스5도 블랙 에디션이 출시될거라는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루머에 불과하죠. 개인적으로 화이트보다는 블랙 색상이 더 끌리긴 합니다. 애초에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면 블랙 색상이 더 인기가 많았을거라 생각됩니다.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