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본 리마스터 : PC, PS5 출시예정?

 

 
프롬 소프트웨어가 SCE 재팬 스튜디오와 공동 개발한 블러드본이 리마스터가 출시된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오직 PS4로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게임을 PC와 PS5로도 출시된다는 루머가 돌면서 여태까지 플레이할 수 없었던 유저들의 기대치가 높아졌습니다. 블러드본 리마스터에 대한 루머에 대해 조사해봤습니다.



블러드본 리마스터에 대한 영상

이렇게 어려운 게임이 왜 인기가 있는지 이해할 수 없었는데 직접 해보면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출시 6개월만에 200만장을 돌파한 PS4 독점작 게임이 다른 플랫폼으로 나올 수 있다는 루머는 과연 희소식일까요? 희소성이 없어지는게 아니냐는 우려를 표하는 유저도 있었습니다.

 

블러드본 리마스터 유출이라고 언급된 스크린샷

PC버전이라며 떠도는 스크린샷인데 기존 블러드본보다 화면 비율이 넓네요. 합성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없지만, 많은 게임 관련 전문가들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PC Gaming Inquisition 유튜버는 블러드본 리마스터가 진행중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게임 제작사

블루포인트 게임즈와 QLOC 스튜디오가 담당할거라는 루머가 많았습니다. 이미 다크소울1 리마스터를 QLOC 스튜디오가 담당하기도 했었죠. 그리고 리마스터와 리메이크를 잘 만드는 블루포인트 게임즈도 데몬즈 소울의 리메이크를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블루포인트 게임즈는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을 리마스터한 사례가 많아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전 테스트동안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C 포팅 관련 대규모 테스트가 있었고, 발견된 모든 심각한 문제들은 수정하고 온라인 기능은 완전히 동작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60프레임을 넘어가면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과연 진실일까요?

 


정확하게 맞추기로 유명한 RedGamingTech 유튜버는 PS5와 PC 모두 출시될거라고 언급했습니다. 리마스터에는 삭제되었던 콘텐츠가 포함될거라고 말했습니다. 과연 어떤 콘텐츠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4K 60프레임으로 출시된다는 루머도 있었습니다. 현재 블러드본에서 발생되는 프레임드랍 현상만 고쳐져도 좋을 것 같아요. 더 바랄게 없습니다. 현재 PS5에서도 블러드본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초당 30프레임 고정이라서 아쉬웠죠. 초당 60프레임 고정으로 블러드본을 플레이한다면 상당히 멋진 모험이 될겁니다!

 

 
리마스터는 큰 변화가 없지만, PC버전의 경우에는 프레임 잠금이 사라지고, 더 높은 프레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4K 해상도, 다른 컨트롤러 지원 등 많은 블러드본 리마스터 루머가 떠돌고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버전과 PC 버전의 교차 플레이가 가능할 것인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블러드본 리마스터 : PC, PS5 출시 루머정리

2021년에는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데몬즈 소울이 PS5로 출시되어서 더 기대되기도 합니다. 저는 블루포인트 게임즈에서 리마스터, 리메이크한 작품을 좋아해서 완다와 거상이나 언차티드 콜렉션 등 제 인생게임이 많은 제작사입니다. 블러드본을 하다보면 피가 터질 때 프레임드랍 현상이 일어나서 되게 답답했는데 제발 리마스터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